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로하스 소비문화! 올가 라이프 매거진


올가 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가뉴스

BRAND NEWS

올가홀푸드 인스타그램 오픈

올가홀푸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올가홀푸드(@orga_wholefoods) 공식 계정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열린 소통을 강화한다.

올가홀푸드 공식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orga_wholefoods)은 ‘로하스 라이프를 실천하는 삶’을 콘셉트로 사진 및 영상 중심의 감각적인 콘텐츠들을 담아낼 예정이다. 시즌에 맞는 다양한 올가 제품 소개는 물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제철 레시피, 유용한 일상 정보 등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그 외 올가만의 올가홀씨드, 동물복지제도, 마이스터(Meister) 제도, 올가맘(Orga Mom) 등을 다양한 콘텐츠로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2535세대부터 주부층까지 폭넓은 소비자들과 보다 친밀하게 양방향 커뮤니케이션하며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을 표방하는 친근한 메신저 역할을 할 예정이다.

건강과 자연,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올가홀푸드만이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과 더욱 친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올가홀푸드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3년 기업상 수상

(사)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Korea Green Purchasing Network)에서 발표한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올녹상)’에 ‘올가홀푸드 정자점이 선정되었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친환경 시장 활성화를 위해 환경개선 효과뿐 아니라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는 상품을 소비자가 선정하는 제도로서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2008년부터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친환경 서비스 분야에 선정된 ‘올가홀푸드 정자점’은 바른 먹거리를 통해 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성까지 생각하는 ‘로하스 생활 마켓’으로 매장 내 고효율 LED 조명 설치, 도어형 냉장매대 도입 등 에너지 절감형 매장운영과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한 사탕수수 원료 쇼핑봉투, 옥수수 전분 트레이 등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녹색경영활동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로써 올가는 지난 2013년 방이점, 2015년 서현점에 이어 녹색상품에 다시 이름을 올리게 됐다.이외에도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한 농산물과 국내최초로 동물복지제도를 도입해 건강하게 키운 축산물 등을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친환경 상품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 받았다.

또한, 올가홀푸드는 3회째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어 ‘올녹상 3회 수상 기업상’도 받았다. 이 상은 매년 상품의 환경성을 더 개선시키거나 친환경 상품을 개발해온 기업을 격려하고 독려하기 위함이다.

(사)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는 지난 3월부터 약 4개월간 녹색상품 전문가 검토 및 녹색소비자연대, 강남서초환경연합 등 전국 20개 소비자 환경 단체와 150여명의 소비자 패널단, 200여명의 소비자 투표단 평가 과정을 거쳐 가전, 사무기기, 개인생활용품, 식품은 물론 운송 및 유통까지 분야별 총 26개의 제품과 서비스를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했다.



가맹브랜드 ‘바이올가’ 왕십리 뉴타운점, 대구 범어점, 잠실 신천점 연이어 오픈

올가홀푸드가 가맹 브랜드 ‘바이올가’ 왕십리 뉴타운점, 대구 범어점 그리고 잠실 신천점을 연이어 오픈했다.

‘바이올가(by ORGA)’는 올가의 친환경식품 유통 경영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한 가맹 브랜드다. 올가는 올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고 연말까지 가맹 100호 돌파를 목표로 공격적인 출점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바이올가 왕십리뉴타운점’은 올가홀푸드의 영유아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ORGA Mom)’과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풀비타(Fullvita)’ 코너를 특화운여하고 있다. 올가맘은 어린이 영양, 안전, 아토피 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올가에서 2012년 론칭한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로, 과실음료, 스낵 등의 먹거리에서부터 천연 소재 젖병, 기저귀 등의 유아용품, 학용품까지 70여 가지 제품들이 포함돼 있다. 특히, MAP(Modified Atmospheres Packaging/용기 내 공기를 모두 제거한 후 산소, 이산화탄소, 질소를 혼합한 가스를 채워 넣는 방식) 포장 형태의 올가 동물복지 냉장정육을 판매하는 코너를 별도로 운영하며 신선식품 판매도 강화했다. 이외에도 바이올가 매장에는 친환경 채소, 과일, 양곡을 비롯한 올가 PB(Private Brand) 유기 가공식품, 로하스 생활용품 등 약 900여 가지 다양한 친환경 상품이 준비돼 있다.

‘바이올가 대구범어점’은 주변에 약 1만 세대가 거주하는 고밀도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해 있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점 고객 중 약 60%가 10세 이하 자녀를 동반한 젊은 부부들이라는 점을 반영해 올가맘 제품과 풀무원건강생활의 ‘베이비&키즈’ 이유식 코너를 강화했다. 또한 5060세대 지역주민을 고려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풀비타(Fullvita)’ 코너도 특화 햇으며 친환경 채소, 과일, 양곡을 비롯한 올가 PB(Private Brand) 유기 가공식품, 로하스 생활용품 등 약 800여 가지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바이올가 잠실 신천점’ 인근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 역시 높은 지역으로 상권 내 주요 타깃인 3040세대 인구와 영유아 비율이 전국 평균보다 높다는 점을 반영, 올가홀푸드의 영유아 친환경 브랜드인 ‘올가맘(ORGA Mom)’과 풀무원건강생활의 ‘베이비&키즈’ 이유식 코너를 강화했다. 중장년층을 위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풀비타(Fullvita)’ 코너, 동물복지 정육 신선코너도 특화해 운영한다. 또한,ㅣ잠실 신천점은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고 편의를 강화하고자 입구와 창문이 없는 오픈형 매장 콘셉트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인근 지역 주민을 위한 배달서비스 등 세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가는 현재 15개의 직영점과 52개의 숍인숍(Shop In Shop), 44개의 바이올가(by ORGA) 가맹점 등 총 11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올가 매장 內 <ORGA&THE JUICE>바 오픈

올가홀푸드는 롯데백화점 대구점 올가 매장에 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주스바를 오픈했다.

<ORGA&THE JUICE>바는 올가에서 엄격하게 관리한 농장에서 수확한 친환경,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사용하여 자연 그대로의 맛을 담은 'Farm Fresh Juice '컨셉으로 과일과 채소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의 영양발란스를 위해 과채를 손쉽게고 맛있게 먹을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제안하였다 .

올가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만을 골라 물 한방울 넣지 않고 만든 건강주스 4종 (당근&사과, 비트&사과, 케일&시금치, 참외&파프리카)과 유기농 바나나, 블루베리, 망고 등 건강하게 키운 과일을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즐기는 블루베리 밀크 스무디. 망고 바나나 밀크 스무디, 자몽&유자 스무디 3종이 준비되어있다. 올 여름을 겨냥한 시즌 메뉴도 선보였다. 키위바나나 밀크 스무디, 수박 스무디, 메론 스무디 총 3종이다. 또한, 해발 1,800미터 이상 고산 지역에서 재배된 유기농 원두를 로스팅 한지 14일 이내의 것만 사용한 커피를 맛 볼 수 있다.

카페인 섭취를 꺼려하는 고객은 물론 남녀노소 타깃별로 선호하는 과일과 채소로 만든 다양한 주스를 취향대로 골라먹는 즐거움도 찾아볼만하다.



글. ORGA 편집실 /
사진. 나무스튜디오(민희기), ORGA 편집실

페이스북 퍼가기 카카오스토리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