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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탁 위의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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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비타민 충전 레시피!

더워도 너무 덥습니다. 이제 막 7월에 들어섰으니 적어도 두어달은 이만큼, 아니 이보다 더 습하고 더운 날씨를 견뎌내야 하는데요, 더위에 입맛과 체력이 함께 떨어지다 보니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고단백 고열량 음식을 찾게 되지만 높아진 열량만큼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기력은 보충해주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보양식으로 기름기가 없는 닭 가슴살만을 사용하고 백미찹쌀 대신 다양한 잡곡으로 만든 ‘흑미 닭죽’과 여름 대표 보양 식재료 중 하나인 전복과 다양한 채소, 해초만을 넣어 만든 ‘전복 해초 물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더 가볍고 더 날씬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보양 요리, 지금 도전해 보시고 기력도 회복해 보세요.

orga recipe

흑미 닭죽 (2인분)

준비하세요(2인분)

매실 먹은 닭가슴살 2개, 유기농 블랙 혼합곡 1컵, 황기 1대, 수삼 1개, 대추 6개, 대파 1대, 마늘 6개, 소금 약간

만들어보세요

  • 1. 물에 황기, 수삼, 대추, 대파, 마늘을 넣어 끓인다.
  • 2. 1에 닭가슴살을 넣고 데쳐서 찢고 다른 재료와 국물은 분리 해 둔다.
  • 3. 2에서 재료를 건져내고 남은 국물에 전날 불려놓은 블랙 혼합곡을 넣고 밥이 퍼질 때까지 30분 정도 중불에서 잘 저어가며 끓인다.
  • 4. 쌀이 퍼지면 건져놓은 황기, 수삼, 대추와 찢은 닭가슴살을 넣고 끓이다가 소금으로 간하여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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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복 해초 물회

준비하세요

전복 大 2개, 해초(미역줄기, 다시마, 톳) 150g, 양배추 100g, 오이 ½개, 배 1/4개, 무순 약간, 레몬 슬라이스 2개, 참기름1큰술

해초양념 : 식초 2 큰술, 매실청 2큰술, 소금 약간

물회 양념장 : 다시마 우린 물 2 컵, 식초 4 큰술, 고추장 2 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간장 2큰술, 매실청 1큰술

만들어보세요

  • 1. 양배추, 오이, 배는 얇게 채 썰어 두고 전복은 내장을 제거한 뒤 얇게 썰어 참기름에 버무린다.
  • 2. 해초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어낸 뒤 양념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 3. 물 회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어 살짝 얼려 준비한다.
  • 4. 완성 그릇에 양배추, 오이, 배, 전복, 무순을 순서대로 담고 양념장을 넣고 레몬을 곁들여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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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가 매실먹여 키운 닭가슴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항생제와 성장호르몬제 등을 먹이지 않고 위생적으로 관리된 닭의 가슴살로 지방 함량이 거의 없어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재료로 활용하면 좋다.

  • 유기농 블랙혼합곡

    유기 인증을 받은 흑미 50%, 보리 15%, 현미 10%, 현미찹쌀 10%, 서리태, 흑태, 적두 등 영양분이 풍부한 7가지 블랙혼합 잡곡을 한데 담아 간편하게 영양밥을 즐길 수 있다.

  • 전복

    완도의 깨끗한 다시마, 미역 등을 먹고 자란 전복으로 육질이 단단하고 특유의 맛과 향이 뛰어나다. 완도 산지에서 바로 배송되어 신선한 상태의 전복을 맛볼 수 있다.


레시피와 스타일링. 김은아(차리다) /
사진. Tone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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