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 올가 라이프 매거진

제25호
산지 스토리 제철 재료 건강 레시피
목차보기

산지 스토리

재배 농장에서 바로 만든
황도와 백도

제철 재료

지금은 속이 꽉 찬
노오란 배추를 만날 때!

건강 레시피

우리, 김치 한번 담가볼까요?

매장 탐방

올가 방이점 ‘올가의 키친’ 오픈

매장 탐방


‘오늘의 맛’을 테이크아웃 해드립니다
올가 방이점 ‘올가의 키친’ 오픈
먹방과 쿡방이 넘쳐나는 미식의 시대.
매일 맛있고 건강한 식탁과 마주하는 건 인생의 기쁨이지만
그 미션을 온전히 내 힘으로 수행해야한다면, 지난한 현실이 된다.
맛집 순례도 시들해지고 반찬가게 탐색전에도 지쳤다면 지금 ‘올가의 키친’에 가보자.
2018 푸드 라이프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방이점으로!
풀무원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의 시그니처 매장인 방이점이 지난 9월 말 리뉴얼 오픈했다. ‘동물복지정육’ 코너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동물복지 1호 인증 돼지고기가 더해졌고,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간편 가공식품을 각각 한데 모은 ‘올가맘’, ‘델리찬’ 코너가 생겨 쇼핑이 더욱 편하고 풍성해졌다.
올가의 재료에, 올가의 비밀 레시피가 더해지면?
가장 눈길을 끄는 건, 홈메이드 스타일의 가정식 메뉴 전문 코너인 ‘올가의 키친’. 간편하고 건강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특히 주부, 싱글족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중이다.
방이점 한편에 자리한 이 곳에서는 매일 아침 올가 셰프들이 올가의 자연 재료들에 올가만의 레시피를 더해 요리를 시작한다. ‘올가의 키친’에서 만날 수 있는 메뉴는 올가 동물복지 정육을 활용한 바비큐 립, 한우떡갈비 등 전문점에서 만날 법한 셰프 스페셜(Chef Special), 불고기덮밥, 두부치즈샐러드 등 한 그릇 한끼식 라이트 밀(Light Meal), 손이 많이 가는 한식 국/탕류와 반찬류를 새롭게 해석한 델리찬(Deli Chan) 등 70여 가지에 이른다(델리찬은 매장에서 직접 만든 즉석 메뉴와 냉장/냉동 가공식품으로 나뉘어져 있어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맛, 건강, 가격까지~ 슈퍼 울트라 그뤠잇~!
동서양의 메뉴, 전문점 셰프의 스킬과 집밥의 손맛을 두루 겸비한 ‘올가의 키친’의 가장 큰 매력은 맛과 가격. 재료가 좋지 않고 맛에 자신이 없을수록 양념은 강해지는 법이다. ‘올가의 키친’ 메뉴들은 원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리는 쪽으로 조리되어 물리지 않고 먹을수록 맛있다. 가격도 무항생제 정육, 친환경 채소, 친환경 쌀, 동물복지 달걀, 국내산 수산물 등 원재료의 높은 수준을 감안하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만족스럽다.
베스트셀러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순살 닭강정. 토마토 풍미를 머금은 신선한 닭강정이라니! 국산 고추장, 쌀조청, 토마토케첩 등을 넣고 조린 소스도 고급스럽거니와 닭다리살의 촉촉하고 보드라운 식감도 탁월하다.
글을 쓴 한정혜는 음식과 문화, 환경 속에 깃든 이야기를 찾아 글을 짓고 알리는 일을 한다. 바람은 자연스럽게, 맛있게, 일하기.

사진. 나무스튜디오(민희기)